와이드뷰 32인치 FHD WV320FHD-S01 일반제품 리뷰▒다락방

<와이드뷰WV320FHD-S01 리뷰>

 

◆ 아버지가 개인용으로 가지고 다니실만한 값싼 TV를 찾으셔서 최소FHD를 보고 중소기업 제일 싼거를 찾아보았고

때마침 위메프에서 10만원이상 50% 적립 이벤트를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LCD인지 알고 구매했는데 구매 후 정보를 찾다보니 AV패널입니다. 참고하세요.

 

 

*이번리뷰는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. 추천하지 않습니다.

 이유는 불량화소 12개와 멍현상이 발견 됬습니다.  6일날 제품 확인 후 업체에 연락했으나 연락을 준다고 하고 연락이 오지 않고 다음날 7일날 재 문의 후 연락이 왔습니다. 그래서 불량화소 부분 사진을 찍어서 확인 받았고 맞교환 해주신다하여 8일 오늘 12시쯤 회수 및 교환제품 받았습니다.

그러나 , 멍현상은 똑같고 불량화소는 9개가 있네요.불량화소로 교환받은 제품에 불량화소가 많다는건 기본적으로 교환제품조차 확인을 안한다고 생각되네요. 토요일이라 고객센터 연락도 안되서 월요일날 교환요청 혹은 환불 요청 해보겠으나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. 교환제품은 뒷부분에 먼지와 잔기스들이 있네요. 리퍼 혹은 반품 물품들로 돌리는건지 답답합니다.

 

 

2018년 12월 16일 추가내용 : 와이드뷰측에서 연락이 와서 불편하면 반품하는게 어떻겠냐고해서 계속 교환받아도 같은 상황이 연출될거라 생각하여 결국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.

 

<개봉기>

 

2018년 12월 3일 주문했고 12월 5일 택배 받았네요.

 

 

박스는 정말 거대하네요 지난번 모니터와 다르게 박스는 멀쩡합니다.

그러나 제품을 고정하고 있던 스티로폼이 많이 뜯어져 있었습니다.

 

 

패널은 상자 설명대로 양 옆을 잡고 꺼내시면 됩니다.

 

 

구성품은 TV답게 리모컨이 당연히 있고 허약해 보이는 플라스틱으로 된 거치대와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그리고 허접해보이는 설명서!

 

 

아날로그 신호단자들이 있네요. 요즘은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되어서 많이 쓰지는 않지만

 있는거랑 없는거는 차이가 있어요. 가끔 필요합니다.

 

 

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이네요. 년 15000원!

 

 

그리고 옆에 배치된 버튼들입니다.

리모콘이 있기때문에 쓸 일은 없지만 혹시 배터리가 없을경우 필요 하겠죠?

 

 

처음에 TV를 키시면 채널설정을 하라고 하는데 셋톱박스를 사용하시는경우 이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

메뉴버튼을 눌러서 나가시면 됩니다.

 

 

셋톱박스에 연결했고 잘 나오네요. 40인치 제품이랑 사진상으로는 크게 차이나보이지 않습니다만

 실제로는 좀 차이가 있어요. 그런데 유난히 이 제품이 다른 TV와 모니터에 비해서 심할 정도로 가볍습니다. 왜 그럴까요?

색감은 오른쪽 삼성TV에 비해서는 그닥 좋지않습니다만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됩니다. (10만원VS70만원)

 

 

그 후에 모니터 테스트를 위해서 컴퓨터와 연결 해보았습니다. 그런데 저렇게 화면이 잘리더라구요.

그래서 보통 이런경우 설정에서 찾을 수 있어서 확인해보았습니다.

 

 

메뉴-영상-고급설정에 들어가시면

 

 

HDMI Mode가 있어요. (HDMI케이블로 연결 했을경우)

 

 

이 모드를 그래픽 모드로 바꿔주시면 화면이 맞춰집니다.

<불량화소 체크>

 

지난번과 마찬가지로  http://www.monitor.co.kr/ 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 

일반제품으로 구매 했으나 보통은 불량화소가 5개가 넘어가면 교환대상으로 알고 있고 와이드뷰 홈페이지에 애매하게 써있으나 보통 5개 까지 나온다고 쓰여있습니다.

그리고 제가 받은 제품은 불량화소 총 12개 나왔고 흰바탕에서 얼룩덜룩 멍 현상이 있었습니다.

그래서 교환 요청 했고 오늘 받은 제품 또한 불량화소가 9개 있네요.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큰 사진으로 올립니다.

 

- 교환 받기 전 첫번째 제품 (멍 현상은 교환 안해줍니다.)

 

두번째 제품 불량 사진은 추후 올리겠습니다. 아직 사진을 못찍었습니다.

 

2018년 12월 16일 사진추가

 

 

더보기

댓글,

다락방속방랑자